IT/모바일2012. 7. 6. 12:19

내년부터 판매될 것으로 예상되는 모질라 파이어폭스 운영체제(OS) 스마트폰 실물사진이 공개됐네요





*모질라 재단(Mozilla Foundation)

자유 소프트웨어 기반의 모질라 프로젝트를 지원하고 이끌기 위해 설립된 비영리 재단이다. 이 재단은 모질라 소프트웨어의 출시 및 개발을 지휘하고 특정 모질라 개발자를 고용하여 개발 정책을 수립하고 실행하는 데 목적이 있다. 캘리포니아 마운틴뷰에 있으며 웹 브라우저인 모질라 파이어폭스, 모질라 스위트, 모질라 선더버드 등을 개발 지원하고 있다.


* 모질라 파이어폭스(Mozilla Firefox)

 모질라 재단과 모질라 기업이 개발하는 자유 소프트웨어 웹 브라우저로 윈도, 리눅스, 맥 OS X에서 실행할 수 있다. 이 브라우저는 2011년 전 세계 웹 브라우저 시장에서 약 28%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고 세계에서 2번째로 많이 쓰는 브라우저이다.

유럽에서는 인터넷 익스플로러와 점유율이 비슷하며 독일, 인도네시아 등의 일부 국가에서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보다 점유율이 높은 브라우저이다.

웹 페이지를 표시하기 위해 게코 레이아웃 엔진을 사용하며 웹 표준을 구현하고 있다. 탭 브라우징, 맞춤법 검사, 통합 검색, 라이브 북마크, 다운로드 관리자 등이 있다.

그리고 사용자가 원하는 검색엔진(대부분 지역에선 구글이 기본)을 사용할 수 있는 통합 검색 시스템이 있다. 제3자가 만든 부가 기능으로 기능을 추가할 수도 있다.



모질라 에반젤리스트 롭 호크스는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파이어폭스OS 저사양 스마트폰 사진을 공개했다고 하네요.


이 트윗은 모질라의 최고기술책임자(CTO) 브렌든 아이크에 의해 리트윗됐다고 하네요


파이어폭스폰은 모질라가 내년부터 오픈소스 브라우저인 파이어폭스를 스마트폰 OS로 변형해 출시하는 휴대폰이라고 하네요.


모질라는 지난 2일 공식 블로그를 통해 '부트투게코(B2G)'라 알려진 프로젝트 기반의 파이어폭스OS 계획을 발표했다고 하네요.

 

파이어폭스를 OS로 이용하면, 향후 크롬과 OS 시장을 어떻게 이끌어 갈까 궁금하네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Posted by 프리스케이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