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육아2023. 10. 20. 08:29

# 보드게임의 장단점

장점:

  1. 사회적 상호작용: 보드게임은 가족, 친구 또는 동료와 함께 즐길 수 있는 활동으로, 사회적 상호작용을 촉진합니다. 팀플레이 게임은 협력과 소통 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2. 전략적 사고: 대부분의 보드게임은 전략과 전술을 요구하므로, 플레이어들은 문제 해결 능력과 논리적 사고를 발전시킬 수 있습니다.
  3. 즐거운 시간: 보드게임은 재미있는 시간을 보내는 좋은 방법이며,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4. 교육적 가치: 일부 보드게임은 수학, 언어, 역사, 과학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루며, 학습을 재미있게 만들 수 있습니다.
  5. 전화 없는 시간: 보드게임은 디지턷 디바이스나 스크린에서 멀어질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가족이나 친구들과 화면 없는 시간을 공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단점:

  1. 시간 소요: 일부 보드게임은 긴 시간이 걸릴 수 있으며, 일부 사람들은 긴 게임 세션을 참여하기 어려워 할 수 있습니다.
  2. 비용: 일부 고급 보드게임은 비용이 많이 들 수 있으며, 여러 게임을 모으고 유지하는 것이 경제적으로 어려울 수 있습니다.
  3. 규칙 복잡성: 일부 보드게임은 복잡한 규칙과 게임 플레이를 가지고 있어 처음에는 이해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4. 설치 공간: 보드게임을 플레이하려면 충분한 공간이 필요할 수 있으며, 작은 아파트나 집에서는 공간 부족으로 어려울 수 있습니다.
  5. 반복성: 일부 보드게임은 반복적인 요소가 있을 수 있어서, 플레이어들이 지루해할 수 있습니다.

 

 

보드게임하는 초등학생들1

 

 

#.  초등학생 고학년 top 10

  1. 치킨 리틀(Little Chicken): 이 게임은 치킨들이 알을 구하기 위해 경쟁하는 재미있는 게임으로, 전략과 운이 필요합니다.
  2. 피자 파티(Pizza Party): 이 게임은 어린이들 사이에서 인기가 많으며, 토핑을 올려 피자를 만드는 재미를 제공합니다.
  3. 짱구 게임(Janggu Game): 아시아에서 매우 인기 있는 게임으로, 책을 뒤집어 다양한 게임을 즐기는 것을 중심으로 합니다.
  4. 캔디랜드(Candy Land): 이 간단하면서도 재미있는 게임은 캔디 랜드를 여행하며 목표 지점에 도달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5. 쉐리오파일(Chutes and Ladders): 주사위를 굴리고 당겨지거나 올라가는 칸을 통해 게임을 진행하는 재미있는 게임입니다.
  6. 버그 앤 슬러그(Bug and Slug): 이 게임은 버그와 슬러그를 수집하고 교환하는 전략적 요소를 포함하며, 아이들이 생태계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습니다.
  7. 꼬마 바이킹(Little Viking): 바이킹과 함께 모험하는 게임으로, 전략과 협동이 필요합니다.
  8. 가벼운 선박 경주(Light Sailboat Racing): 이 간단한 레이싱 보드 게임은 선박을 이동시키고 경주를 펼치는 게임입니다.
  9. 펭귄 셋 업(Penguin Set Up): 펭귄을 배치하고 타일을 조합하는 전략 게임으로, 아이들에게 공간 지각 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을 줍니다.
  10. 다마고치(Digimon): 디지몬 테마의 보드 게임은 디지몬을 수집하고 훈련하는 전략적 게임입니다.
 

보드게임하는 초등학생들2

 

#. 초등학생 저학년

 

  1. 카툰 네트워크(Cartoon Network Crossover Crisis Deck-Building Game): 카툰 네트워크 캐릭터로 재미있는 덱 빌딩 경험을 즐길 수 있는 게임입니다.
  2. 쉐리오파일(Chutes and Ladders): 주사위를 굴려 게임 판을 따라 올라가거나 내려가는 전통적인 게임입니다.
  3. 집짓기 게임(Building Game): 아이들이 자신만의 건물을 짓고 도시를 만들며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4. 더 게임 오브 라이프(The Game of Life): 인생을 경험하고 결정하는 재미를 주는 게임으로, 경제적 개념을 가르치는데 도움이 됩니다.
  5. 사파리 매치(Safari Match): 동물 맞추기와 짝짓기 게임으로, 동물과 그들의 서식지를 맞추는 게임입니다.
  6. 꼬마 체스(Junior Chess): 체스의 기본 원리와 전략을 가르치는데 도움을 주는 아동용 체스 게임입니다.
  7. 비너스와 마스(Venus and Mars): 우주 탐험을 주제로 하는 게임으로, 전략적인 결정과 협력이 필요합니다.
  8. 동물의 모험(Animal Adventure): 동물 친구들과 함께 모험을 떠나는 게임으로, 학습적인 측면이 강조됩니다.
  9. 무버 메이커(Mover Maker): 건설 및 전략 게임으로, 아이들이 도로와 다리를 건설하고 교통체계를 구축할 수 있습니다.
  10. 꽃다발 게임(Flower Power Game): 식물 성장 및 경쟁 게임으로, 자연과 생태계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습니다.

보드게임하는 초등학생들3

참고로 역삼푸른솔도서관에서 한달에 한번 무료로 보드게임 대여가 가능하답니다.

 

행사장소대상신청제한

역삼푸른솔도서관
누구나
정회원

1. 보드게임은 가족당 1개만 대여 가능합니다.
2. 대출기간은 14일입니다. (연장 불가)
3. 회원증으로 대여 가능하며 도서관에 직접 방문하여 대출해주세요.
반납하실 때에도 데스크로 반납 부탁드립니다. (반납함 불가)
4. 연체할 시에 다음 번 보드게임 대출이 불가합니다.

매월 마지막주 일요일부터 대여가능

문의 02) 2051-1178

 

https://library.gangnam.go.kr/ysplib/index.do

 

 

보드게임하는 초등학생들4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Posted by 프리스케이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