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2012. 3. 14. 09:00


이마트몰에서 기대평 댓글 작성 시 무료 추첨 증정하네요

물가가 비싸지는 요즘 제철음식을 사용하여 요리하면 비용도 저렴하고 건강도 찾고 좋을거 같아요

더군다나.부쩍커가는 아이들에게 제철 채소들의 맛을 알게 해주는게 중요하다고 생각되어 이런 책들은 꼭 한번씩 돌아보게 되네요.

꼭 갖고 싶습니다.!!!

책 소개

복잡한 조리법도 화려한 상차림도 필요 없다
밥상 위의 사시사철-‘제철 재료’가 답이다
매 계절, 매 주일 재미있는 장보기의 동반자

‘가장 값싸고, 가장 맛있고, 가장 건강하고, 가장 올바른’ 제철 재료의 모든 것을 담은 에세이『나를 위한 제철 밥상』이 판미동에서 출간되었다고 하네요.

대중 예술 평론가로 더 알려졌지만 음식에 유달리 관심이 많은 저자 이영미 교수가 2010년 3월부터 2011년 3월까지《중앙선데이》에 연재한 것을 단행본으로 엮으며 수정하였다고 하네요.


제철’이란 그 재료가 가장 맛있을 때를 이른다고 하네요.

그래서 가장 간단한 조리법만으로도 감동적인 맛을 낼 수 있는 것이 바로 ‘제철 재료’라고 하네요.

『나를 위한 제철 밥상』은 바로 그 제철 재료를 바탕으로 한 간단하고 건강한 음식 이야기가 주인공으로,

복잡한 조리법이나 화려한 요리 사진이 아닌, 봄-여름-가을-겨울 제철 재료의 가장 담백하고 순수한 맛과 멋을 조명한다고 하네요.

지방마다 다른 음식 문화에서 비롯된 에피소드, 생체 시계와 흐름을 같이하는 제철 재료의 특장점, 저자만의 쉽고 간단한 요리 비법 등의 정보도 실려 있다고 하네요.

사진작가 김권진이 저자와 함께 재래시장과 전통 오일장을 다니며 찍은 ‘착하고 건강한 제철 재료’의 생생한 사진도 담았다고 하네요.

아 당첨되고 싶어요

기대평 작성하러 고고싱 [바로가기]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Posted by 프리스케이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