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안드로이드2013. 6. 3. 09:48

구글 플레이에서 가짜 무료 신용카드로 유료아이템 공짜로 사용하는 방법 살펴보았습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통해 모바일 게임을 유통하는 A사는 최근 매출이 급감했다고 하네요

 

 

 

 신용카드가 없어도 허위로 결제를 할 수 있도록 해주는 악성 앱 '프리덤'이 빠르게 유포되면서 부터라고 하네요

 

이 앱은 일회용 가짜 신용카드를 사용하는 것과 같아서 유료 결제를 도우면서 과금은 되지 않는다고 하네요.

 

 마치 대포폰으로 결제하는 것과 같은 원리라고 하네요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시스템 허점을 이용한 가짜 결제 사례가 발견됐다고 하네요.

 

허위로 결제를 하도록 도우면서 과금은 하지 않도록 설계된 악성 앱 '프리덤'이 빠르게 유포되고 있어 모바일 앱(애플리케이션) 개발사들의 속앓이가 깊어가고 있다고 합니다..
 
이 앱은 실제로는 존재하지 않는 신용카드 정보를 임의로 생성해 결제를 유도하는 방식으로 작동한다고 하는데요.

사용자들이 이 앱을 통해 가짜 결제를 진행하면 유료 아이템을 무제한 사들일 수 있다고 합니다.

 

 모바일 게임 '밀리언아서' 게임의 경우 이 앱을 통해 아이템이 수백만원까지 결제가 가능했던 것으로 알려졌다고 하네요.
 
문제는 구글의 자체결제 방식에 있다는데요.

 

구글은 현재 자체 시스템에서 결제를 진행하고 수수료 30% 뗀 나머지를 개발사에 지불하고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개발사들이결제 오류에 대한 통제력을 갖지 못하고 있다는데요.

 

구글의 일원화된 결제 방식에 있어 보안에 구멍이 뚫리면서 개발사들만 피해를 보는 사태가 나타나게 됐다고 하네요.

 

하지만 구글은 '우리는 받은 돈이 없으니 줄 수 없다는 입장'으로 맞서고 있다고 하네요.


 
일각에서는 플레이 스토어 운영을 전면 정지해야한다고 주장한다고 합니다.

 

. 한시적으로 운영을 중단하고 마켓별로 대규모 패치를 해야한다는 것. 국내 모바일 개발사 한 관계자는 "현재 구글은 프리덤 어플 사용자에게 일정기간 구글 스토어 다운로드를 막거나 특정 앱 사용을 중단하는 등의 후속적인 조치만 취하고 있다"며 "구글이 결제 정책을 바꾸지 않는 한 위험은 계속 남아있다"고 하는데요 쿨럭..

 

실제 확인해 보니..

 

프리덤 사용시 결제창에 free card라는 항목이 생겨서 그쪽으로 결제가 진행되는 방식입니다

 

저 악성앱은 루팅한 폰에서만 작동합니다. 결국 게임 아이템 공짜로 사용해보자는 유저들이 문제네요

 

그리고 카톡 같은 온라인 게임은 안되고요 현재 구글 플레이 업데이트로 막혔네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Posted by 프리스케이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