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Mango(Windows Phone 7)2012. 7. 6. 12:28

마이크로소프트(MS) 실버라이트 기술은 회사가 지난달 내놓은 윈도폰8 아폴로 버전으로 '사망선고'를 받았다고 하네요.


* 마이크로소프트 주식회사(Microsoft Corporation;MS)



 미국 워싱턴 주 레드먼드 시(시애틀 근교)에 있는 세계 최대의 다국적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기업이다. 기업명의 공식 약칭은 MS이지만, 대한민국에서는 마소라는 통칭으로도 불린다.


회사가 실버라이트를 윈도폰용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하 '앱') 개발 기술로 제시해왔지만 이전판인 윈도폰7.5 망고를 넘어선 생태계 확장은 어려워 보이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이전버전과의 호환성이 전혀 보장되지 않는다ㅋㅋㅋㅋㅋ


* 마이크로소프트 실버라이트(Microsoft Silverlight)



애니메이션, 벡터 그래픽스, 오디오-비디오 재생을 비롯한 리치 인터넷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지원을 제공하는 웹 브라우저 플러그인이다. 실버라이트는 어도비 플래시, 어도비 플렉스, 어도비 쇼크웨이브, 자바FX, 애플 퀵타임과 같은 제품과 경쟁하고 있다. 현재 베타 테스트 중인 버전 2.0은 상호 작용이 개선되었고 닷넷 언어와 개발 도구를 지원한다.


근래 10여년간 MS의 각종 언어에 대한 행보는 비슷하군요. 거창하게 멀티플랫폼과 개발편의성, 향후 전망등에 장미빛 홍보를 하여 개발자를 모은 뒤, 얼마지나지 않아 슬그머니 접어버리는 악순환의 연속이네요.


플래시도 버리고 실버라이트로 버리고 역시 대세는 HTML5네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Posted by 프리스케이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