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모바일2012. 2. 17. 11:14


 이동 통신망이 없는 사업자가 기존 통신 사업자로부터 망의 일부를 구입해 각종 부가 이동 통신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자. 콘텐츠 채널 확보가 용이하지만 단일 사용자 부류를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므로 콘텐츠를 다양화하여 휴대 전화 디자인, 취향에 따른 벨소리 선택, 스크린 화면 가변 등의 특색 있는 서비스 제공이 요구되는 사업이다. 휴대폰 가입자 증가율 둔화와 네트워크 용량이 남아도는 제3세대 이동 통신 환경에서 강력한 마케팅 수단으로 등장할 가능성이 높다.


 

 가상 이동 통신망 사업자(영어: Mobile Virtual Network Operator, MVNO)는 휴대 전화나 PHS 등의 물리적인 이동통신 회선망을 보유하지 않고, 다른 사업자로부터 빌려 자사 브랜드로 통신 서비스를 실시하는 사업자이다. 이에 반해 자사망을 MVNO에게 제공하는 측을 이동 통신망 사업자(MNO)라고 부른다.

 현재까지 대한민국의 주요 MVNO 사업자는 SK텔레콤의 이동통신망을 사용하는 한국케이블텔레콤, 아이즈비전, SK텔링크 와 KT의 망을 사용하는 온세텔레콤, KTIS 가 있다. 이들은 주로 선불형태의 이동전화서비스를 하고 있거나 준비중으로 기존 이동통신사보다 상대적으로 저렴한 기본료와 통화료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장점이 있다.

* 주요 가상 이동 통신망 사업자 현황
 
 1. SK텔레콤
 KCT(한국케이블텔레콤) - SK텔레콤와 협상을 완료하고 7월 선불 서비스 개시
 아이즈비전 아이즈 - 7월 서비스 개시
 SK텔링크 - 별정 4호를 획득하고 MVNO 사업단을 구성하여 사업준비중에 있다.
 한국정보통신 - 2011년 데이터MVNO

 2. KT
 온세텔레콤 - KT와 MOU를 체결하고 협상을 시작하였으며 2011년내 서비스 개시 예정이다.
 프리텔레콤 - 2010년 KT 1호 MVNO사업자
 KTIS - 별정 4호 획득를 획득하고 MVNO TF 구성하여 사업준비중에 있다.
 에넥스텔레콤 2.0
 cj 헬로모바일

요즘 CJ 헬로우 모바일 MVNO가 관심을 많이 받고 있죠..바로 저렴한 가격때문입니다.

하지만 문제점도 당연히 존재합니다. 바로 망 사용료로 70% 에 가까운 수입을 지출해야 하기 때문에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데이터 요금도 비싸죠 ㅋㅋ

음성, 문자를 조금만 사용하시는 분들..주로 WiFi나 개인 egg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사용하면 좋을거 같아요

CJ라는 대기업이 진행하는거니까 기대를 한번 해볼까요?

약정이 끝난 스마트폰을 가지고 있다면 USIM 교체만으로도 저렴한 cj 헬로모바일을 이용할수 있죠

cj 헬로모바일 알아보러 갈까요? 고고싱~~!! [바로가기]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Posted by 프리스케이터